일별 트렌드/경제

보폭 넓히는 비트코인 암호화폐, 비덴트의 향후는

그리고보니 2020. 11. 15. 15:05
728x90

회사개요

- 비덴트는 방송용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으로, 다양한 사이즈의 고성능 HD 및 UHD 방송용 모니터를 개발, 공급하여 국내 시장의 90%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. 

 

- 세계 시장에서도 SONY 다음의 점유율을 유지하는 등 높은 기술경쟁력과 기업신뢰도를 가지고 있다. 

 

-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세계적인 암호화폐 거래소 '빗썸(Bithumb)'에 투자하여 2대 주주로서 기획 및 개발에 참여하였다.

 

- 비덴트의 주요 사업 분야인 방송장비는 크게 제작장비, 송출장비, 송신 장비, 수선장비, 뉴미디어 등으로 분류되며, 이 중 주력 제품인 방송용 디스플레이는 방송장비 중 제작장비에 속해 있으나, 전반적으로 방송 프로그램의 모든 분야에 활용 된다. 

 

 

 

- 비덴트의 주요 종속기업으로는 TVLOGIC AMERICA CO.,LTD, 넥스토디아이 등이 있으며, 관계회사로는 코인스탁, 버킷스튜디오, Tvlogic USA Inc., 빗썸코리아, 빗썸홀딩스 등이 있다. 

 

 

최근 매출 및 실적

 

 

- 올해 8월에 발표된 비덴트 실적 공시에 따르면 빗썸 운영사인 빗썸코리아는 상반기 매출액 908억원, 당기순이익 501억원을 기록하면서 빗썸코리아의 지주회사인 빗썸홀딩스의 지분 34.22%를 가진 주요 주주사로 혜택을 보게 되었다. 

 

- 또한, 빗썸은 올해 상반기에 이미 지난해 전체 당기순이익을 130% 이상 상승했고, 매출액도 지난해 전체의 62%를 상반기에 달성하였다. 

 

- 지난해 2019년 12월 비덴트의 총 매출액은 186억 7천만원 가량이다.

 

- 올해 3월까지의 1,2분기 매출은 53억 6천만원으로, 작년대비 96억 7천만원으로 약 44퍼센트 하락하였다. 

  영업이익의 경우 올해 1,2분기 영업이익 합계는 -19억 5천만원, 작년 동기 대비 -7억원으로 영업이익도 하락하였다.

  비덴트의 올해 1,2분기 당기순이익은 116억원 가량이다.

 

※ 매출액 : 기업이 고유한 영업활동으로부터 벌어들인 수익

   영업이익 : 매출액-매출원가-판매관리비

   당기순이익 : 영업이익에서 각종 기타 수익(영업외부문 수익)을 더하고, 기타비용(금융비용) 및 법인세 등을 차감한 기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업의 최종적인 이익

 

728x90

 

 

 

 

■ 암호화페 비트코인과 비덴트

 

- 비덴트는 전방위로 자금을 조달하면서 신규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.

 

- 비덴트는 다음달 22일 3년 만기 100억원어치 전환사채를 발행한다, 최대주주인 비티원을 대상으로 발행하는 사모 방식으로, 비티원은 비덴트 지분 26.87%를 갖고 있다. 또한, 케이터투자합을 대상으로도 같은 날 사모 전환사채도 발행하게 되는데 목적은 신규 사업 투자를 위해서라고 알려져 있다. 

 

- 시장 조사 업체인 글로벌 마켓 인사이트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술의 시장 규모는 2019년에서 2025년까지 연평균 69%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으며,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내년 국내 블록체인 시장 규모가 약 3562억원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. 

 

- 비덴트 관계자는 "현재 비덴트는 국내 회원수 1위 암호 화폐 거래서 빗썸의 기획, 개발에 참여한 주주 업체"로 소개하면서 "빗썸을 통해 습득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"고 언급하였다. 

 

 

 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