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별 트렌드/경제

화이자 관련주 KPX생명과학

그리고보니 2020. 11. 10. 11:30
728x90

 

화이자 다음 달 코로나 백신 긴급 사용 신청.. 국내 증시 관련주는?

■ 사용 승인 시 의료진 등에게 우선 공급 예정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가 현재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(코로나19) 백신에 대한 긴급 사용 승인 신청을 다음 달 말에 할 수 있을 것

it-banker.tistory.com

 

KPX생명과학 회사 개요

- KPX생명과학은 원료의약 및 의약품 중간체를 개발 생산하는 정밀화학 분야의 전문기업이다. 

- 국내 최초의 항생체 중간체인 'EDP-CI' 개발에 성공해 미국 화이자에 15년 이상 독점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. 

- 항생체중간체는 폐렴 치료 등에 쓰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. 

- 정밀화학을 기반으로 하는 KPX 그룹의 주요 계열사 중 하나로, 원료의약품 및 의약품 중간체를 생산/공급하는 바이오  의약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.

- 현재 항암제, 항생제, 당뇨병 치료제, 항알러지, 항우울제, 알츠하이머, 에이즈 등의 의약품과 작물보호제, 살균제 등과 같은 농생명 관련 API와 PI를 생산하고 있으며 타 제품군도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다. 

- API란 신약 및 제네릭 등 완제의약품을 제조하기 위한 원료 물질의 총칭이다. 

- 주요 매출처의 대부분이 글로벌 주요 제약사로 구성되어 있어, 제품에 대한 신뢰도와 품질관리 수준의 우수성을 확보한 것으로 판단된다. 

 

실적에 관한 사항

- 상승하던 KPX생명과학의 영업이익률이 3분기만에 하락세로 돌아왔다. 

- 18년 12월 -36%이던 영업이익률은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19년 09월 4.5%까지 상승하였지만 19년 12월에 -.24%로 하락하면서 다소 정체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. 

- 매출실적이 감소한 이유는 내수 실적은 증가하고 있지만, 수출 실적이 감소했기 때문이다. 

- 또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영향을 받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역시 감소하면서 올해 매출 실적은 가장 안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. 

 

화이자와 KPX생명과학의 연관성

미국의 거대 제약사인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테크 기업인 바이오앤텍 측은 자신들이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백신이 코로나 예방에 90%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다.

- 이들 두 회사는 이전에 코로나 감염 이력이 없는 사람들 대상으로 임상 3상 시험을 진행했다. 

- KPX생명과학은 항생체중간체인 'EDP-CI'를 화이자에 15년간 독점 공급하고 있다고 알려져있다. 

 

728x90